10억원 주택을 매수하는 데 들어가는 1주택자 취득세가 3300만원으로 30년 치 재산세보다 더 많아지게 됐다.
2015년 43만8000명이었던 출생아 수가 8년 만에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다.이는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와 비슷한 수준이다.
저출산 고령화 380조 쓰고도 年 출생아 45만→23만 반토막… 저출산위.임영일 통계청 인구동향과장은 홍콩 등 일부 도시국가를 제외하면 한국이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출산율을 보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최근 3년 중 지난해 합계출산율 감소 폭이 컸는데 코로나19 당시 혼인 건수가 많이 줄어든 영향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 가운데 0명대 출산율을 보이는 국가는 6년째 한국뿐이다.
65명을 기록해 분기 기준 처음으로 0.10명중 7명 일터에… 육아 양립 정책을日언론 한국 출산율 0.
4% 감소해 모든 광역지자체 중 감소 폭이 가장 컸다.
정부가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육아휴직 급여를 최대 월 450만 원까지 상향하는 등 정책적 지원에 나서고 있지만 가파르게 떨어지는 출산율을 되돌리기엔 역부족이란 지적이 나온다.kr 탈 가정 상태인 박모씨는 갑작스럽게 집을 나오면 모아둔 돈은 보증금으로 나가고 여윳돈이 아예 없기 때문에 아르바이트 등 일을 과도하게 많이 하게 된다며 대학 학비를 못 내 중단하는 경우는 흔하다고 전했다.
주소지 분리가 어렵다 보니 기본적인 복지나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이게 된다.탈 가정 청년 60명 설문조사에 따르면 스스로 집을 떠난 이유로는 ‘정서적 학대가 91.
그래픽=김주원 기자 zoom@joongang.-가정 밖 청소년보다 청년들은 집을 나오면 기댈 곳이 없다는데.